▒중앙카프링, 동력전달용 카플링 전문 제작 업체, Jac coupling 중앙카플링▒
기아카플링
디스크카플링
그리드카플링
러버카플링
타이어카플링
죠카플링
마이크로카플링
머프카플링
와이어드럼카플링
브레이크드럼&카플링
윈드터빈 카플링
콤포지트 카플링
엘라스토메릭 카플링

Gear

Disk

Micro

Rubber

Tire

Wiredrum

Grid

Jaw

Flexible

BrakeDrum

Universal.J.

Wind Power
그리드카플링 특징 구조 및 허용오차 작동상태 윤활과 취급 조립 및 장착 규격 선정법 칫수표(dimension)
   
    그리드카플링의 특징
   
1. 평행오차
    축이 편심 상태일 때 Grid가 Grease를 칠한 홈안에서 작동
    함으로써 진동이나 충격을 완화시켜 무리함이 없는 동력 전달을
    합니다. (허용치 2mm~3mm)
2. 각도오차
    편각(2° ~3°)상태에서도 곡면으로 파여진 Hub의 홈(Groove)
    안에서, Grid가 미끌어지는 윤활 작동과 탄력 으로 동력이
    손실없이 전달, 작동 됩니다.
3. 축 유동오차
    구동축과 종동축이 상하 진동과 좌우 유동 되더라도 Grease를
    칠한 Hub의 홈 안에서 Grid가 구부러진 안쪽까지 자유로이
    작동 하므로 진동의 전달을 방지하고 동력을 전달 합니다.
   
4. 비틀림에 대한 유연성
    기계가 시동시 발생하는 충격, 진동, 과부하 등이 Grid에 작용하게 되면 Grid의 유연성
    으로 인해 힘의 작용점이 Thooth 의 곡면안에서 진동되므로 진동과 충격부하를 감소
    시켜 줍니다.
5. 사용중 과부하가 발생 하면 Grid가 cutting 되므로 안전핀 역할을 하며 샤프트나 기계의 파손
    을 방지 합니다.
6. 아래와 같은 경우에 주로 사용 됩니다.
    1) 진동.충격의 전달을 방지해야 하는 경우
    2) 편심이 발생하는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동력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
    3) 편각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동력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
    4) 축유동이 발생하는 연결부위에서 정상적으로 동력을 전달하고자 할 때
    5) 주기적인 과부하가 발생되는 장소에서 연관 기계의 손상을 방지해야 하는 경우
    6) 정.역회전이 요구 되는 경우
    7) 충격부하를 완화시켜 시동하고자 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