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카프링, 동력전달용 카플링 전문 제작 업체, Jac coupling 중앙카플링▒
기아카플링
디스크카플링
그리드카플링
러버카플링
타이어카플링
죠카플링
마이크로카플링
머프카플링
와이어드럼카플링
브레이크드럼&카플링
윈드터빈 카플링
콤포지트 카플링
엘라스토메릭 카플링

Gear

Disk

Micro

Rubber

Tire

Wiredrum

Grid

Jaw

Flexible

BrakeDrum

Universal.J.

Wind Power
기아카플링 특징 및 구조 변위(misalignment) 사용 방법 윤활과 취급 규격 선정법 칫수표(S-type) 칫수표(G-type)
 
  기아카플링(gear coupling)의 변위
 
 1. 평행변위 (Parallel Misalignment)
      2. 각도 변위 (Angular Misalignment)
 
          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평행 하나 중심이
           일치 되지 않은 상태
          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일직선 상에서 각도
           를 두고 기울여진 상태
 
 
      3. 합성변위 (Composite Misalignment)
      4. 축방향 변위 (Axial Misalignment)
 
     평행변위와 각도변위가 복합적 으로 일어 나는 변위
           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일직선 상에서 일치
           는 하나 축방향 으로 움직이는 상태
           (허용 축방향 변위량은 카다로그에 있는 칫수
             C의 ±25% 정도임)
 
 
5. 허용 변위량
 
     ① 아래 표의 허용 변위량은 양쪽 기어형인 SSM,CCM,GD,GDL type을 기준 한것이며 한쪽 기어형인
         SEM,CEM,GS,GSL type을 사용 할경우는 허용변위량은 1/2로 줄어듭니다.
     ② 허용 변위량은 내,외치차의 조합에 의한 이론적인 최대치 데이타 이며 실제적인 적용에는 반드시
         최대치 만큼 허용 되는것은 아니며, 설정시 misalignment는 최대한 "0"에 가깝게 해주어야 합니다.
     
 
(SSM, CCM-type의 허용변위)
 
카플링
Size
평행
변위
(mm)
축방향
변위
(mm)
각도
변위
(˚)
카플링
Size
평행
변위
(mm)
축방향
변위
(mm)
각도
변위
(˚)
카플링
Size
평행
변위
(mm)
축방향
변위
(mm)
각도
변위
(˚)
100
0.75
2
224
1.5
4
500
3.5
6
112
1
2
250
2
4
560
4
6.5
125
1.0
2.5
280
2.0
4.5
630
4.5
8
140
1.25
2.5
315
2.5
5
710
5
8.5
160
1.25
3
355
3
5.5
800
5.5
9.5
180
1.5
3
400
3
6.5
900
6.5
10.5
200
1.5
3
450
3
5
1000
7
12
   
 
(GD, GDL-type의 허용변위)
 
카플링
Size
평행
변위
(mm)
축방향
변위
(mm)
각도
변위
(˚)
카플링
Size
평행
변위
(mm)
축방향
변위
(mm)
각도
변위
(˚)
카플링
Size
평행
변위
(mm)
축방향
변위
(mm)
각도
변위
(˚)
10
1
1.5
40
3.4
3.5
80
6.6
5
15
1.3
1.5
45
3.7
4
90
7.5
5
20
1.6
2
50
4
4
100
8.4
6
25
2
3
55
4.5
5
110
12.3
6
30
2.5
3
60
5
5
120
12.7
8
35
3
3
70
6
5